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융투자협회, 선플재단 선플운동실천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소년인성 함양·언어문화 개선,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 등 노력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 이하 협회)와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 이하 재단)은 7일 오전 협회 23층 중회의실에서 선플문화 확산을 위한 '선플운동 실천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청소년인성 함양 및 언어문화 개선과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 등 화합과 치유의 선플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선플재단은 지난 2007년 5월 인터넷 악성 댓글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선플)을 달아주자는 취지로 발족했다. 그간 선플장학금 수여, 선플누리단 운영 등 선플문화 확산 활동을 벌여왔다. 현재 7천여개 학교와 단체에서 65만명 회원들이 선플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언어는 인간의 사고를 지배한다'는 언어학자 촘스키의 말처럼 사회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언어가 사회제도와 문화를 만든다"며 "선플운동이 확산되어 인터넷 언어문화가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축사에서 "사이버 시대의 새로운 정신문화운동인 선플운동에 금융투자협회가 동참한 것을 축하한다"며 "금융투자협회 360개 회원사와 4만5천여명 임직원들이 우리 사회의 언어문화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선플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투자협회, 선플재단 선플운동실천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