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타이어, 포드 중형트럭에 신차타이어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 공략 가속화

[이영은기자] 한국타이어가 포드의 중형 트럭 'F650, F750'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9일 발표했다.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상용차는 일반 승용차에 비해 운행 시간과 거리, 사용하는 연료 양 등이 큰 차이를 보인다. 트럭 운전자들은 운행 거리와 연료 소모량에 따라 수입이 달라지기 때문에 타이어의 주행 성능과 연비, 내구성에 민감하다. 이 때문에 일반적으로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승용차용 타이어보다 더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이번 포드 F650, F750에 공급하는 신차용 타이어는 내구성과 승차감, 조종안정성, 연비 성능 등을 강화한 19.5 인치 타이어 AH11, DH07, 내마모성과 제동 성능을 강화한 22.5 인치 타이어 AH22, DH15 등 총 4종 6개 규격의 타이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공급 체결로 트럭버스용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한 것은 물론 북미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1999년 처음으로 포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한 이래 북미시장 최다 판매 차량인 ‘포드 F150’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포드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

서승화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궈낸 승용차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를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북미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포드 중형트럭에 신차타이어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