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넥센타이어 3개 제품, 美 GD 본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넥센타이어는 친환경 타이어 '엔블루 에코'와 UHP타이어 'N9000', 소형차 전용 '엔프리즈 SH9J' 등 3개 제품이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송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발표했다.

엔블루 에코는 백조의 우아함과 볼륨감을 디자인에 반영한 친환경 타이어로,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타이어 구조 설계로 회전저항을 저감해 연비를 향상시켰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친환경 기능성 디자인이 특징이다.

N9000은 스타일과 고성능을 중시하는 스트리트 레이서를 위한 스포츠카 전용타이어다. 초고속 주행에서도 탁월한 핸드링과 조종 안정성이 특징이다. 번개의 형상인 'Z' 타입의 패턴을 모티브로 한 역동적인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엔프리즈 SH9J는 고양이를 모티브해 디자인한 소형차 전용 타이어다. 날렵하고 예리한 눈 형상과 고양이만의 우아한 라인의 형상적 특징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한민현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부사장)은 "세 개 제품이 모두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된 것은 제품의 성능과 품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고루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는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이다.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건축 등 총 25개 부문에서 세계 유수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해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센타이어 3개 제품, 美 GD 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