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란지교소프트, 업무용 웹하드 나라장터 등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는 지난 9월 20일 조달청과 조달계약을 맺고 업무용 웹스토리지 '오피스하드'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사이트 '나라장터'에 공급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사내 구축형 업무용 웹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국가 공공 기관과 민간 기업은 공공조달 단일창구인 '나라장터'에서 '오피스하드'를 구입할 수 있게됐다고 지란지교소프트측은 전했다.

지란지교소프트가 등록한 오피스하드 제품은 일반적으로 월정액 사용료를 내고 웹 상에서 저장 공간을 임대해 사용하던 기존 웹하드 서비스와 달리 사내에서 직접 서버를 구축해 사용하는 웹스토리지 솔루션이다. 또 저렴한 초기 설치 비용과 강화된 보안 기능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피스하드는 인터넷을 통한 문서 및 파일의 저장, 열람, 공유가 자유로울 뿐 아니라 오피스하드를 거쳐간 모든 파일의 로그 기록을 남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일 암복호화 기술을 내장해 자료 불법 복제를 예방할 수 있고 영국 소포스사의 백신 엔진을 탑재, 바이러스 검사 기능을 제공한다. 접속자별 권한 설정 기능을 통해 허가된 사용자만 해당 파일에 접근 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하드 사업부 남권우 부장은 "기존 일반적인 웹스토리지 서비스 업체들이 제공했던 단순 웹 저장 공간 서비스로는 앞으로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며 "자체구축형 업무용 웹스토리지 솔루션인 오피스하드를 향후 기업의 통합파일관리솔루션으로까지 개념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소프트, 업무용 웹하드 나라장터 등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