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천시,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경기 이천시가 오는 26일부터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를 개최한다.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 포스터 [사진=이천시]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 포스터 [사진=이천시]

개막식은 오는 28일 5시 30분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열린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소 제한되었던 작년 가을의 개막식과 달리 올해는 마스크 없이 마음껏 무대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축제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12일간 진행되고 개막식의 경우 더 많은 방문객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관람객 편의를 위해 오는 28일 금요일에 개최된다.

대북공연으로 식전 공연이 막을 열고 대형도자 채색 퍼포먼스와 개막 선언, 김경희 이천시장 환영사, 참석하는 내․외빈들의 축사 순으로 공식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해외 교류도시와 각국 대사들을 초청하여 국제적으로 도자기축제를 교류하고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축하 공연으로는 2004년 결성되어 20년간 국내 최고의 힙합 뮤지션의 자리를 지켜온 다이나믹듀오와 인디밴드로 출발해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대중들의 큰 인기를 얻어온 십센치(10CM)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천시도자기축제추진위원회는“올해는 코로나의 영향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개막식을 찾는 분들이 마음껏 즐기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미 소문을 듣고 참석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아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천시 관광과 축제팀은“올해는 그 어느 때 보다 규모 있고 짜임새 있게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축제장을 찾는 분들 모두 남다른 축제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막바지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막식은 별도 초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일 많은 인파가 예상되어 개막식 참석을 위해서는 개막식보다 이른 시간에 축제장을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