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바이오사이언스,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물리적·환경적·네트워크 보안 관련 114개 항목 검증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정보보호 관련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파트너사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을 6일 가졌다.

지난 6일 SK바이오사이언스 판교 본사에서 열린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소영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왼쪽)와 황재선 SK바이오사이언스 디지털혁신실 실장(오른쪽)이 인증서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지난 6일 SK바이오사이언스 판교 본사에서 열린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소영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왼쪽)와 황재선 SK바이오사이언스 디지털혁신실 실장(오른쪽)이 인증서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ISO27001은 ISO가 지정한 인증기관을 통해 물리적·환경적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 14개 영역의 114개 통제항목에 대해 검증된 기업에만 수여하는 인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럽연합(EU)의 개인정보보호법(GDPR)에서 요구하는 수준 높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6개월에 걸쳐 인증 평가를 준비했으며, 지난해 11월 최종 적합 판정을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획득한 ISO 27001 인증 범위는 의약품 제조와 품질 업무(GMP)를 위한 IT 지원이며, 인증 범위 대상은 판교 본사와 백신 생산시설인 안동 L하우스다.

이번 ISO 27001 인증은 위탁생산(CMO)·위탁개발생산(CDMO) 비즈니스 특성상 파트너사의 고유 지적자산과 제품 관련 정보 등 민감한 데이터의 관리와 보안이 매우 중요한 만큼, 글로벌 파트너사의 신뢰 확보와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설비와 규모를 자랑하는 안동 L하우스는 지난 2016년 산업보건과 안전경영 표준인 OHSAS 18001와 KOSHA 18001 인증 획득에 이어 지난해 11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또 지난 2013년 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전세계 제약 공장 중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14년 국내 의약품 제조와 품질관리기준(KGMP) 획득뿐만 아니라 2020년 국내 백신제조시설 최초로 EU-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도 받았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잇따른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사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는 글로벌 백신·바이오 산업의 탑티어(Top-tier)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바이오사이언스,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