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이트진로홀딩스, ‘7년간 12억원’ 장학사업…올해 100명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요식업 종사자 자녀와 휴·폐업 자영업자 자녀 대상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하이트진로홀딩스가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에 대한 장학사업을 올해는 휴·폐업 자영업자 자녀로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장학금 규모는 1억 5천만원 수준이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상생경영 및 사회환원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영세 요식업 종사자의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진행해왔다. 2015년부터 7년간 800여명의 장학생에 12억여원을 후원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휴·폐업 자영업자에 도움을 주고자 대상을 확대해 장학생을 선발했다.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요식업 종사자 및 휴·폐업 자영업자의 자녀 총 107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성적·가정형편·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연간 국·공립대 100만원, 사립대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하이트진로홀딩스 김인규 대표는 “내일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장학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며 “당사의 작은 도움이 학생들의 미래를 크게 밝혀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길 바라며, 대한민국의 인재육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 kth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홀딩스, ‘7년간 12억원’ 장학사업…올해 100명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