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유플러스-KB금융, 통합 멤버십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신사 컨텐츠와 금융사 포인트가 융합된 '리브메이트' 21일 출시

[민혜정기자] LG유플러스는 KB금융그룹 제휴해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3월 전략적 제휴를 맺고 5월에는 플랫폼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 10월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금융과 통신 융합 멤버십 서비스 출시를 위해 힘을 모았다.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리브 메이트는 기존의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내 7개 계열사의 금융 거래실적과 이벤트 참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제휴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금융상품 가입 시 현금처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제휴처의 상품이나 온라인 콘텐츠 구매시 포인트로 결제할 수도 있다.

또 회원끼리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다.

이밖에도 관계형 기반의 생활 금융 서비스인 '함께하기' 메뉴를 통해 가족, 연인, 동호회 등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관계정보를 기반으로 용돈보내기, 회비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U+비디오포털'을 통해 ㅋㄴ텐츠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고객에게 금융 우대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통신상품 요금납부 실적 등 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통신 이용 실적 정보를 신용도 평가에 이용해 KB국민카드 대출 상품 이용시 우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리브 메이트는 양사의 전문분야에서 경쟁력을 바탕으로 창출한 새로운 방식의 핀테크 서비스"라며 "그룹 통합 포인트 구축을 통한 포인트 생활 구현과 커뮤니티 뱅크, 지출, 자산관리 서비스 등 실생활과 연계된 금융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통신·금융 융합 플랫폼 출시를 통해 통신 이용 행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금융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외에 비디오 서비스, 생활 서비스 등 LG유플러스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도 KB금융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KB금융, 통합 멤버십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