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브로드, '키워드 매칭' VOD 광고 국내 첫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고 메시지, 콘텐츠 속성 매칭해 광고효과 극대화

[조석근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는 6일 국내 최초로 'VOD 키워드 매칭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VOD 키워드 매칭광고는 SK브로드밴드 IPTV B tv가 제공하는 약 21만 편의 VOD 콘텐츠를 주인공, 출연자, 제작자 등 인물정보와 배경, 시대, 지역, 사건, 줄거리 등 약 200개의 키워드 정보로 분류한다. 광고 메시지와 관련 있는 콘텐츠만 광고주가 선택해 VOD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영화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채택한 화장품 광고주가 전지현이 출연한 VOD 에 광고를 내고 싶은 경우 VOD 키워드 매칭광고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영화 '암살', '베를린' 등 VOD 시청 전에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개념이다.

VOD를 시청할 경우 프로그램 시작 전 광고가 노출된다. 종전까지 광고주는 드라마, 예능, 영화 등 콘텐츠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IPTV 업체는 이 콘텐츠 카테고리 내에서 해당 광고를 무작위로 송출해왔다.

SK브로드밴드는 영화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VOD 키워드 매칭 광고를 우선 선보인다. 단계적으로 지상파, 종편 등으로 콘텐츠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tv 광고사업은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하고 IPTV의 우수한 기술력과 결합한 광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며 "B tv가 IPTV 광고 영역에서 리딩 컴퍼니로 도약할 수 있도록 파괴적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브로드, '키워드 매칭' VOD 광고 국내 첫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