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銀, 블록체인 해외송금거래 기술검증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인플러그와 기술검증 성공적 완료

[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 핀테크기업인 코인플러그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새로운 해외송금서비스 기술검증(PoC)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술검증(PoC)은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송금거래를 기술적으로 증명한 국내 금융기관 최초 사례로, 국내본점과 국외지점간의 해외송금 테스트 환경에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기술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는 기존 SWIFT망(중개은행을 거치는 해외송금망) 대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송금정보망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분산화된 공개거래 장부를 이용하는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해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술검증은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핀테크 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블록체인기술 활용이 급증할 것이며 이번 기술검증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과 실효성 있는 외환서비스 및 다양한 금융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답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해외송금의 실제 거래 적용은 보안성 심의 등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銀, 블록체인 해외송금거래 기술검증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