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016년 전산업 걸쳐 보안 위협 심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ISA '인터넷·정보보호 10대 이슈' 발표

[김국배기자] 내년에는 자동차, 제조 등 전 산업 분야로 인터넷이 확산하면서 보안 위협도 모든 산업에 내재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이런 내용을 담은 '인터넷·정보보호 10대 이슈'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6년 인터넷 분야는 기술의 지능화와 산업의 융합화, 서비스 간 연결화가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10대 이슈로는 ▲똑똑해지는 가전·스마트홈 시대 본격 개화 ▲금융 전 분야로 확산되는 핀테크 ▲비즈니스 허브로 진화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되는 O2O ▲인터넷 신(新) 시장으로 부상하는 가상현실 등이 꼽혔다.

또한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새로운 위협이 현실화하고 기존 위협이 심화되며 대응능력의 체계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됐다.

▲프라이버시의 새로운 위협 드론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주요 기반시설 해킹 ▲'신 냉전시대의 서막' 국가간 사이버 갈등 심화 ▲모바일로 확산되는 데이터 인질극 '랜섬웨어' ▲공공 부문의 클라우드 보안 중요성 증대 등을 10대 이슈로 제시했다.

백기승 KISA 원장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회 전 분야에서 창조적 파괴를 통한 혁신이 촉진되고 있다"면서 "증가하는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는 것이 국가와 기업의 성장과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년 전산업 걸쳐 보안 위협 심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