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안드로이드웨어 전용 앱 개발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1일부터 무박 2일 진행… 전문 개발자가 사후 멘토링도 지원

[민혜정기자] LG전자는 구글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웨어' 전용 앱 개발 경진대회 '해카톤(Hackathon)'을 개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해카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정해진 시간 동안 쉬지 않고 기획한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Prototype)'으로 구현하는 개발 경진대회다.

'안드로이드웨어' 운영체제는 ▲전 세계 스마트폰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범용성 ▲애플 아이폰과도 연결되는 호환성 ▲스마트워치 가운데 압도적으로 많은 앱 수(약 4,000개) 등이 장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LG전자는 오는 18일까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53466)'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15개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31일부터 무박 2일동안 기획한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 앱으로 구현하면 된다.

우수 개발팀에게는 상금(총 1천만원)을 포함, 대회 이후에도 개발을 완료할 때까지 LG전자 전문 연구원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G전자는 국내 제조사로서는 꾸준하게 안드로이드웨어 기반 스마트워치를 제조해 왔다. 지난해 7월 'LG G워치'를 시작으로, 원형 스마트워치 'LG G워치R', MWC2015에서 아날로그 디자인으로 호평 받은 'LG 워치 어베인', 23K 금으로 도금한 스페셜 에디션 'LG 워치 어베인 럭스', 세계 최초로 LTE통신 기능을 갖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2nd) 에디션' 등을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안드로이드웨어 전용 앱 개발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