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하반기 14나노 파운드리 공급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컨콜]모바일AP 사업도 지속 강화키로

[양태훈기자] 삼성전자는 30일 열린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시스템 LSI 사업에서 올 하반기 파운드리 공급을 개시, 모바일AP 사업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14나노를 활용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메모리 D램은 앞선 공정 경쟁력과 DDR4, LPDDR4 등의 고부가 제품 비중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낸드의 경우, 3세대 V낸드 출시 및 낸드 스토리지 라인업 강화를 통해 업계 패러다임 변화 주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도체 사업부문 외 디스플레이 사업부문에 대해서는 "OLED 사업은 신규 플렉서블 라인의 수율 개선으로 향후 1, 2년 내 폴더블 등 차세대 제품 출시를 위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글래스 제품의 원가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중저가라인업 확대, 신규거래선 확보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CE사업부문에 대해서는 "새로운 차원의 화질을 제시하는 SUHD TV를 출시한 가운데 SUHD TV, UHD, 커브드 등 프리미엄 라인업 보급형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침체된 프리미엄 TV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회사는 어려운 경영여건 하에서 경쟁력 우위를 위해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 새로운 기술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하반기 14나노 파운드리 공급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