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플래닛 "스마트폰서 돌비 5.1ch 서라운드 경험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월중 프리미엄 VOD 서비스 제공

[김영리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돌비'와 협력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돌비 5.1ch 서라운드' 음향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르면 3월 초부터 SK플래닛의 T스토어에서 돌비의 신기술 '돌비 디지털 플러스'가 적용된 VOD서비스를 제공한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모바일 기기에서 '돌비 5.1ch 서라운드'와 같은 멀티채널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헤드폰에서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내는 돌비의 핵심 기술이다.

SK플래닛은 T스토어 3.0 버전의 VOD플레이어에 이 기술을 탑재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적용 대상은 SK텔레콤에서 출시된 갤럭시 S3 LTE 모델을 시작으로 3월 중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TV 방송 VOD의 경우에도 돌비 음장효과를 적용, 저음과 고음을 각각 향상시켜 깨끗하고 강력한 음향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T스토어를 시작으로 호핀과 멜론 등 SK플래닛의 다른 멀티미디어 서비스로 기술을 확장, 적용할 계획이다.

SK플래닛 정기현 CPO(Chief Product Officer)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화질 프리미엄 콘텐츠에 돌비만이 가진 차별적인 음향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를 위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오감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업무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스마트폰서 돌비 5.1ch 서라운드 경험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