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플래닛, 초간편 모바일 결제 '페이핀'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 환경 최적화

[김영리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초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핀(PayP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페이핀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한 상품 구매시 단 한번의 비밀번호 입력으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페이핀 앱은 이동통신사와 단말기에 관계 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설치 후 한차례 결제정보를 설정하면 된다.

쇼핑몰 이용고객은 대금 결제단계에서 '페이핀'을 선택하고 자동으로 실행되는 앱 화면에 사전 등록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를 마칠 수 있다.

기존 간편결제 서비스들에서 요구되는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 번호, 비밀번호 등 사용자 정보는 물론 카드사로부터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수신되는 결제인증번호 등의 복잡한 입력 과정을 매번 거치지 않아도 된다.

특히 페이핀은 여러 카드사의 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중인 카드별로 이용자 정보를 별도로 입력,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주거래 카드를 주결제 수단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페이핀은 사용자가 입력한 카드정보가 앱이나 서버에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를 통해 금융사에 안전하게 보관돼 모바일 결제의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분실신고 접수된 단말기에 대한 페이핀의 결제인증번호 전송을 차단하고 있어 분실, 도난의 위험으로부터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오픈마켓 11번가를 이용하는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6월부터 하나SK카드를 비롯한 국내 주요 카드사와 쇼핑몰,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의 김수일 커머스사업단장은 "페이핀은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던 기존 모바일 커머스 이용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T스토어, 싸이월드, 기프티콘, 멜론 등을 필두로 다양한 유무선 서비스 시장으로 확대 적용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초간편 모바일 결제 '페이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