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몽구 회장, 국민훈장 무궁화장 수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수엑스포 명예위원장…해외매체 통해 엑스포 유치 노력 등 공헌 인정

사진

3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국무회의를 열고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정몽구 회장에게 국민훈장 중 최고 등급인 무궁화장을 수여키로 의결했다.

정 회장은 지난 2007년 여수엑스포 명예유치위원장으로서 직접 세계를 누비며 '2012 여수 엑스포' 유치 성공에 기여했다.

실제 정 회장은 2007년 4월 그룹내에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지구 세바퀴에 해당하는 12만6천km를 돌며 세계 150여명의 주요 정부인사와의 민간 외교를 통해 엑스포 여수 유치의 당위성을 전달했다.

또한 유치 이후에도 조직위원회의 명예위원장으로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공사 진척상황, 주요설비와 운영시스템, 각종 부대시설 등을 점검하는 등 여수엑스포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 왔다.

여수엑스포 후원사인 현대차그룹도 소외 이웃 기부 등을 위한 입장권 20만장 구입, 박람회 기간 중 행사와 업무용 차량 제공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정 회장은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로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높이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훈장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분야에 공을 세워 국민복지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국민에게 수여되며 ▲국민훈장 무궁화장 ▲국민훈장 모란장 ▲국민훈장 동백장 ▲국민훈장 목련장 ▲국민훈장 석류장 등 5개 등급이 있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몽구 회장, 국민훈장 무궁화장 수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