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우일렉,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15Kg 드럼세탁기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회 세탁 비용 최대 30% 절감

신제품 '클라쎄' 15kg 드럼세탁기(모델명 DWD-G157WP)는 대우일렉 고유의 세탁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소비전력량을 1등급 기준인 570kW에서 30kW 낮춘 540kW를 달성했다.

이로 인해 1회 세탁시 에너지 비용이 동급 대비 최대 30% 절감된 86.5원을 구현했다. 연간 사용 에너지 비용도 1만8천원(연간 210회 사용 기준)으로 동급 최저 수준을 실현하였다.

또한 친환경 자화활수 기술을 적용해 세제 침투력을 높이고 세탁력을 기존 제품 대비 20% 향상시켰다. 더불어 친환경 자화활수 세탁을 통해 배관 부식 문제를 없애고 세탁조 청소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 외에도 '기능성 의류' 코스를 채용해 옷감 변형이나 기능 손상 없이 땀과 오염을 제거해주며, '스마트 세탁'으로 아기옷, 울 빨래 등을 지원한다. 세탁기 문은 세탁기 내부에서도 문을 열 수 있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했다.

출시가격은 경쟁사 제품보다 15% 이상 저렴한 89만9천원이다.

대우일렉 박선후 세탁기 사업부장은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달성으로 대우일렉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일렉,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15Kg 드럼세탁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