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AI, 높은 성장성과 M&A 이슈에 주목"-한양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부연기자] 한양증권은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에 대해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김연우 연구원은 "항공 완제기 산업으로서 희소성이 있으며 첨단산업으로 놓칠 수 없는 분야"라면서 "항공 완제기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 안정적 장기매출산업, 보안이 중요한 방위산업, 기술집약적 종합시스템산업 이라는 측면에서 차별적 독점성을 지닌다"고 말했다.

첨단산업의 집약체인 항공산업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꾸준할 것이며 특히 대주주인 정책금융공사로 민영화를 위한 매각절차가 내년 초쯤 진행될 예정이라 M&A 이슈가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과거 10년 이상 연구개발투자를 지속해 왔고 수출이 차츰 증가하고 있는 만큼 주가수익비율(PER)로 평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향후 공식적 수주가 안정화 단계에 들어설 때 현금흐름할인모형(DCF)로 재평가돼야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KAI는 공모자금을 생산설비의 신·증축과 핵심 기계장치의 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다.

1999년 설립된 KAI는 정부의 항공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삼성항공산업, 대우중공업, 현대우주항공의 항공부문을 통합해 설립됐으며 최근 수출을 통해 세계에서 6번째로 고등훈련기를 수출하는 나라에 속하게 됐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 높은 성장성과 M&A 이슈에 주목"-한양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