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콘진, 2011 스토리공모대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상금 4억5천만, 응모 대상 제한 없어

[김영리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KBS, 조선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2011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의 공모요강 등이 6일 발표됐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의 원천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며 기성·신인·장르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은 더 많은 창작자에게 수상의 기회를 주고, 작품의 수준 향상을 꾀했다. 대상 상금을 1억원으로 낮추는 대신 최우수상(상금 5천 만원)을 신설했고, 지난 해 10편이었던 우수상도 15편으로 늘려 각 2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함으로써 모두 17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또한 응모작 원고 제출 분량을 A4 60매(200자 원고 지 600매) 내외로 늘려 작가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력 뿐만 아니라 구성, 이야기 전개, 대사 표현 등 세부적인 역량을 살필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콘진에서 운영하는 '스토리 창작센터'를 통해 스토리 컨설팅,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멘토 매칭, 창작 공간 지원, 국내외 주요 투자, 제작사 대상 피칭 등 스토리 완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완성된 스토리에 대해서는 콘텐츠진흥원의 장르별 제작지원사업에 지원신청된 작품들과의 경쟁을 통해 제작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제작된 콘텐츠는 진흥원의 수출지원팀과 해외사무소를 통해 수출금융, 해외마케팅, 해외마켓참가 등 글로벌 유통을 위한 지원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다.

한콘진은 이를 위해 이달 26일 오후 3시 한국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출품작은 9월말까지 공모전 홈페이지(story.kocca.kr)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고, 예선심사, 본선심사를 거쳐 11월 중 시상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한편, 2011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당선작의 저작권 등 모든 권리는 창작자에게 귀속된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2011 스토리공모대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