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가을 신부'를 위한 올 가을 결혼예물 트렌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물은 다른 패션 아이템과는 다르게 크게 유행을 타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실용성'을 강조하는 흐름에 맞게 모던한 스타일의 웨딩 주얼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 가을에는 섬세한 디테일이 강조된 모던한 디자인의 웨딩 주얼리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변화된 2009년 가을 결혼 예물 트렌드를 알아봤다.

▶ 예물 세트...보석 크기 보다는 디테일 강조

불과 몇해 전만 하더라도 커다란 보석이 강조된 화려한 디자인의 예물이 일반적이었다.

최근 알뜰한 예비부부들 사이에서는 디자인과 실용성, 그리고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독특한 디자인의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클래식한 느낌에 곡선미를 가미시킨 부드러운 예물 디자인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보석의 크기보다는 섬세한 세공 기법과 보석 고유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들이 부각되고 있다.

뮈샤 주얼리 김정주 주얼리 디자이너는 "다이아몬드 등 메인 보석으로 쓰이는 보석 값이 상승한 탓에 디테일을 살린 감각적인 디자인이 유행할 전망이다. 흐르는 듯한 유연한 목걸이 체인과 함께 보석 디테일을 강조한 디자인은 최근 가장 큰 예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 웨딩링... 클래식&모던 디자인의 실용성 강조

이번 가을 웨딩 반지의 디자인 중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 것은 반지의 밴드 부분이다. 다양한 기법을 통해 반지의 라인에 변화를 준 디자인이 눈에 띈다. 이번 시즌은 특히 모던함이 강조됐는데 곡선 혹은 입체적인 디자인의 밴드를 활용해 율동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반지의 보석을 최소화해 깔끔함을 강조했으며 독특한 밴드 디자인으로 트렌디함을 잃지 않아 최근 예비 부부들의 예물 구매 1순위로 떠올랐다.

김정주 주얼리 디자이너는 "평상시에도 쉽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실속 있고 실용적인 면이 강조된 모던한 웨딩 반지는 여전히 많은 예비부부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두께감을 살리고 밴드 라인에 변화를 준 디자인은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고 최근 클래식의 열풍이 다시 불면서 이번 가을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전한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을 신부'를 위한 올 가을 결혼예물 트렌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