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교촌치킨 '나눔경영' 속도…'바르고 봉사단' 발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후원금 전달, 봉사활동 진행 등 지역사회 및 주변 이웃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교촌에게는 남다른 경영철학이 하나 있다. 바로 ‘나눔경영’이다. ‘나눔경영’은 지난 32여년간 교촌이 지켜 온 대표 경영철학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교촌은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나눔경영 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기틀을 마련해왔다. 특히 올해는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데 집중한다.

교촌의 ‘바르고 봉사단’. [사진=교촌치킨]
교촌의 ‘바르고 봉사단’. [사진=교촌치킨]

17일 교촌치킨은 32주년 창립기념일에 ‘바르고 봉사단’ 발족,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단

올해는 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지역사회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함께 나서 적극적으로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교촌은 3월 열린 32주년 창립기념식에서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했다. ‘바르고 봉사단’은 교촌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교촌 봉사단으로,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함께 나눔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바르고 봉사단의 이름에는 붓으로 정성스럽게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정직함이 녹여진 교촌의 아이덴티티와 올바른 봉사활동을 위해 교촌이 바르게 간다(go)는 중의적 의미가 담겨있다. 또한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단 작명 이벤트를 통해 지어져 더욱 특별하다.

앞으로 바르고 봉사단은 지역사회 및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준비예정자 위한 후원금 2억원 지원, 2023년 사회공헌활동 첫 스타트교촌은 2023년 사회공헌활동의 첫 스타트로,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준비예정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교촌치킨은 지난 1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준비예정자를 위한 후원금 2억원을 전했다.

후원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의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동보호시설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의 학원비, 교육비, 장비 구입비 등 자기계발을 위한 경제적 비용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뿐만 아니라 2021년(1기), 2022년(2기)에 후원 받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도 추가 지원의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관심을 전했다.

또한 자립준비청년 1기, 2기, 3기가 자립 이후에도 서로를 지지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후원금 일부는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성 향상과 정서적·심리적 지원을 위한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도 쓰여질 예정이다. 자립준비예정 아동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자립준비예정 청소년들의 사회성 향상과 진로 선택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에는 교촌 가맹점주와 임직원들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이 참여해 나눔의 정을 더할 예정이다.‘아동건강 지원사업’ 통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및 교육 기회 제공

이와 함께 올 2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통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의 간식을 위해 2억4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촌은 총 2억4천만원의 지원금으로 새 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함께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의 핵심 경영 철학인 나눔 경영을 바탕으로, 교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왔다”며 “올해는 가맹점주, 본사, 고객들과 함께 삼박자를 이뤄 지역사회 및 더 많은 이웃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촌치킨 '나눔경영' 속도…'바르고 봉사단'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