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코프로·한국외대, '이차전지 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 해외 현지 취업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에코프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헝가리어과와 이차전지 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발굴과 양성 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코프로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헝가리어과와 이차전지 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발굴과 양성 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에코프로]
에코프로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헝가리어과와 이차전지 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발굴과 양성 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에코프로]

협약식은 지난 10일 오후 3시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본관 중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에코프로 HR실 공효식 실장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헝가리어과 한경민 학과장 등 에코프로 임직원·학교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에코프로는 헝가리 공장 착공 등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해외 투자·진출에 대비한 글로벌 인재 확보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한국외국어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헝가리어과는 1988년에 설립된 이래 헝가리의 언어와 문화를 가르치고 공부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기관으로 알려졌다.

에코프로와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앞으로 이차전지 산업 분야 인재를 발굴·양성하고, 재학생들의 취업·경력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에코프로는 학생들에게 해외 현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헝가리 법인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헝가리 문화·언어 등의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적극 양성할 계획이다.

공효식 에코프로 상무는 "에코프로가 가진 양극재 분야의 초격차 기술 경쟁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산학협력이 필수"라고 강조하며 "에코프로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이번 협약식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 시스템을 구축해 국가 경제와 미래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코프로·한국외대, '이차전지 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