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 원화 무보증 공모 사채 7천억 발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스코가 최대 7천억원 규모의 원화 무보증사채 발행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가 3천500억원 규모의 무보증사채 발행을 앞두고 지난 5일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모집금액 9배에 달하는 3조9천700억원의 매수 주문이 몰렸다.

포스코 센터 전경. [사진=포스코]
포스코 센터 전경. [사진=포스코]

2년물 500억원 모집에 9천억원, 3년물 2천억원 모집에 2조1천150억원, 5년물 1천억원 모집에 9천550억원의 주문이 들어왔다.

지난 2012년도 국내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 제도 도입 이후 역대 최대규모이다.

포스코는 채권발행에 앞서 한국기업평가·한국신용평가로부터 받은 AA+의 높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민평금리에 -30bp(베이시스포인트, 1bp=0.01%포인트)~+30bp를 가산한 희망 금리밴드를 제시했다.

수요예측에는 연기금, 우정사업본부, 은행, 보험사,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다수의 기관 투자자와 함께 리테일 수요까지 참여했다.

그 결과 모든 트랜치에 9배수 이상의 수요가 몰려 각 트랜치별로 민평금리 대비 -63~-50bp 의 금리 수준으로 입찰을 마쳤다.

포스코는 당초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대규모 흥행에 따라 발행금액을 증액할 계획이다.

최초 신고 물량의 2배수인 7천억원으로 발행해도 개별 민평금리 보다 -60~-50 bp 낮은 금리로 발행이 가능하다.

포스코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불안정한 금융시장 환경과 유동성 축소에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 자금조달에 성공함으로써 비상경영체제 하(下)현금 중시 경영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원화 무보증 공모 사채 7천억 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