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 이성형 CFO 사장 승진…"CFO 역할 강화·포트폴리오 최적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선임 임원 '총 10명'…바이오·그린·디지털 부문 신규 임원 배출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투자전문회사 SK의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사장으로 승진한다. 이번 인사를 통해 신규 선임된 임원은 총 10명으로 바이오 투자센터와 그린 투자센터, 디지털 투자센터, 재무부문 등에서 신규 임원이 배출됐다.

SK㈜ CI.
SK㈜ CI.

SK는 1일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첨단소재·그린(Green)·바이오(Bio)·디지털(Digital) 등 4대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직 역량을 지속 집중하고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목표다.

SK는 최고재무책임자 역할을 강화해 재무구조와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총괄하도록 했다. 최고재무책임자는 재무관리 뿐만 아니라 사업 시너지 제고 등 종합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CEO)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SK는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해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재무 전략 고도화 및 적극적인 투자 자금 확보, 투자 자산 관리 강화와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과제 발굴 및 추진을 효과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4대 핵심 사업 중심의 조직 체계는 유지한다. 첨단소재을 비롯해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각 투자센터는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영역별 전문성을 살린 빠른 투자 기회 발굴로 성과를 이어갈 예정이다.

SK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 증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조직구조를 갖추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이성형 CFO 사장 승진…"CFO 역할 강화·포트폴리오 최적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