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허창수 전경련 회장 "행안부가 지방규제 혁신 콘트롤타워 돼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 초청해 기업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이 행정안전부가 지방규제 혁신의 콘트롤타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경련은 13일 전경련 콘퍼런스센터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초청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상민 장관 요청에 따라 마련된 자리다. 장관이 직접 기업인들과 만나 국토 균형 발전과 지방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규제개혁 과제들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한화디펜스 손재일 사장, 롯데지주 고수찬 부사장, CJ제일제당 조영석 부사장, 유한양행 이병만 부사장, GS스포츠 여은주 부사장, 두산경영연구원 김성태 원장, 삼양홀딩스 윤석환 실장 등 전경련 주요 회원사 인사들이 참석했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기업들은 조세 감면이나 보조금 지원 같은 간접 지원책만으로는 선뜻 사업장을 지방에 두기 어렵다"며 "더욱이 지자체 조례나 그림자 규제, 특히 지역 정서가 만들어내는 여러 불확실성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규제들이 지방 투자를 막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경제 시대에 해외 여러 도시들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우리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만큼 획기적인 유인책이 마련돼야 우리 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며 "행안부가 지방규제 혁신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상민 장관은 "지방소멸을 막고, 지역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지역기업의 좋은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될 수 있어야 한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기업인들의 의견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창수 전경련 회장 "행안부가 지방규제 혁신 콘트롤타워 돼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