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국내 1위 이커머스 올인원 리뷰 서비스 ‘크리마 리뷰’ 제공 기업 크리마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리마는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부터 브랜드, 소호몰까지 2천300여 개 이상의 유료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는 ‘크리마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크리마 리뷰’는 간편한 리뷰 작성과 리뷰를 다양한 형태로 적재적소에 노출하고 관리해 자사몰 방문 고객 구매 전환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뷰코퍼레이션은 자사몰에 고퀄리티 리뷰 노출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매크로 인플루언서 리뷰 콘텐츠를 제공하고, 크리마의 리뷰 솔루션을 통해 해당 콘텐츠가 고객사 자사몰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한다. 현재는 양사의 일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를 진행 중이며, 연내 정식으로 론칭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고퀄리티 인플루언서 리뷰 활용 극대화를 통한 자사몰 매출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향후 레뷰코퍼레이션과 크리마의 고객사들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고퀄리티 리뷰 활용에 따른 광고주 만족도 증대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2차 활용을 원하는 광고주 니즈 충족 ▲커머스 기반의 다양한 신규 광고주 유입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마케팅 영역에서 커머스 시장으로 확장하는 연결 고리가 될 것”이라며 “향후 인플루언서 리뷰 콘텐츠가 다양한 비즈니스와 연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윤호 크리마 대표이사는 “크리마 고객사들이 레뷰(REVU)의 인플루언서 리뷰 콘텐츠를 손쉽게 자사몰에 노출할 수 있게 되는 만큼, 자사몰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사의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크리마 리뷰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