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젬백스, 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410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필터제조업 성장 효과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젬백스앤카엘(이하 젬백스)이 상반기 매출액 410억원을 달성하며, 반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도 12억원을 나타냈다.

젬백스가 올해 상반기 최대 매출액 41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젬백스]
젬백스가 올해 상반기 최대 매출액 41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젬백스]

젬백스 관계자는 “반도체 등 설비에 필요한 필터 제조업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등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사업을 영위 중”이라며 “필터제조업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꾸준히 기록했으며 최근 반도체 시장의 활황에 힘입어 2020년부터 600억원대로 매출 규모가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은 반도체 산업 슈퍼사이클(Super Cycle)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액인 657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며 “필터 제조업의 꾸준한 현금흐름에 힘입어 반기말 기준 현금성 자산 보유 212억원, 부채비율 12%로 신약개발을 진행하는 여타 바이오 기업 대비 매우 건실한 재무상황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젬백스에 따르면 올해는 기존 주 거래처인 삼성전자의 반도체 설비 투자 증가, 엘지디스플레이의 공정용 필터 납품 확대, 일본시장 수요 증가 등의 호재로 인해 기존의 최대 매출액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젬백스는 현재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국내 임상 3상을 완료하고 데이터 처리 등 임상시험 후반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국내 임상 3상과 미국 임상 2상의 개시를 준비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젬백스, 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410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