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날 워너아이, 케이비앤시와 신개념 데이터 쇼핑몰 ‘위샵’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양사 MOU 체결, 빅데이터 및 마케팅 절감 비용을 고객 혜택으로 확대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다날의 계열사 워너아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인 케이비앤시와 제휴를 맺고 개인 관심사와 생각 등 데이터에 기반한 신개념 쇼핑몰 ‘위샵’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워너아이 앱을 통해 서비스되는 ‘위샵’은 ▲고객, 소비자의 현재 또는 미래 구매의향정보와 쇼핑·상품 연동을 통한 구매유도 ▲비슷한 취향을 가진 고객 간 정보공유 ▲기업의 빅데이터 수집·분석, 마케팅 비용 절감 ▲정보 제공에 따른 고객 혜택 확대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다날의 계열사 워너아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인 케이비앤시와 제휴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왼쪽부터) 케이비앤시 권대일 전무, 워너아이 윤영현 대표 [사진=다날 워너아이]
다날의 계열사 워너아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인 케이비앤시와 제휴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왼쪽부터) 케이비앤시 권대일 전무, 워너아이 윤영현 대표 [사진=다날 워너아이]

워너아이 관계자는 “빅데이터가 과거에 일어난 이슈에 대한 정보라면 구매의향정보는 현재 또는 미래에 발생할 확률이 높은 정보”라며 “그만큼 활용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위샵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또는 가까운 미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구매의향정보를 파악하고, 여기에 케이비앤시에서 제공하는 쇼핑정보와 매칭시켜 최적의 정보를 노출시켜준다.

윤영현 워너아이 대표는 “위샵은 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쇼핑 서비스로 개인별 관심사와 생각 등을 쇼핑과 접목했다”며 “고객 성향 분석 등 기업의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노출시켜 직접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워너아이는 쇼핑몰 위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세상 한번뿐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가 상품과 경품은 삼성 더프리스타일, 삼성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LG 룸앤TV, 애플 아이팟 프로, 프롬비 넥밴드 선풍기, 달콤커피 샌드위치세트 등이 제공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날 워너아이, 케이비앤시와 신개념 데이터 쇼핑몰 ‘위샵’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