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진투자·이베스트 등 7개사,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사 지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케이프·DS투자증권 올해 첫 신규 지정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7개사가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지정됐다.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는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실적 등을 고려해 금융위원회가 매 2년마다 외부전문가 평가 등을 통해 지정하는 증권사다.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에 대한 인센티브 [사진=금융위원회]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에 대한 인센티브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7개의 증권사를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IBK투자증권, SK증권 등 7개사다. 이 중 케이프투자증권과 DS투자증권은 올해 처음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지정됐다.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는 중소·벤처기업 지원 목적 펀드의 운용사를 선정할 때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가 운영가능한 별도 펀드 조성에서도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금융위는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가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 업무를 보다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위 측은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에 대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최소한의 자금조달 실적기준을 규정하는 한편 실적 제고를 독려하기 위해 추가 인센티브 부여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며 "건전하고 역량을 갖춘 증권사가 중기 특화 금융투자회사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정요건과 절차를 보다 명확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진투자·이베스트 등 7개사, 중소기업 특화 금융투자사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