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년 넘어도 일하고 철저한 성과 보상"…삼성전자, 新 인사제도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내 게시판 통해 인사제도 공지…시니어 트랙·샐러리 캡 인센티브 등 시행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예고했던 새로운 인사제도를 본격 시행한다. 정년 이후에도 일할 수 있고, 고성과자에게 샐러리 캡(연봉총액상한제)을 넘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사내 게시판을 통해 시니어 트랙, 샐러리 캡 인센티브, 부서장·부서원 간 수시 피드백 등 새 인사제도를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공지했다.

우선 시니어 트랙은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직원들이 정년 이후에도 회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에 내년 2월까지 정년퇴직할 예정인 직원 가운데 시니어 트랙 대상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로고 [사진=서민지 기자]
삼성전자 로고 [사진=서민지 기자]

최근 3년 평균 '나' 등급 이상을 받은 성과 우수자, 삼성 최고 기술전문가인 '삼성 명장', 소프트웨어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한다.

임직원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샐러리 캡 인센티브'도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직급별로 샐러리 캡을 설정해 연봉 수준이 샐러리 캡에 도달한 직원의 경우 임금인상률을 온전하게 적용받지 못했다.

삼성전자는 샐러리 캡을 적용하지 않을 경우 예상되는 연봉과 샐러리 캡과의 차액을 매년 3월과 9월 연 2회로 분할해 인센티브로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임직원의 업적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시 피드백 제도도 실시한다. 기존에 1년에 한 번씩 진행하던 임직원 업적평가를 분기별 1회 이상씩 수시로 시행하기로 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년 넘어도 일하고 철저한 성과 보상"…삼성전자, 新 인사제도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