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통해 190여개국에 뜬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일권 작가 원작…드라마로 리메이크돼 공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가 6일 오후 4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 190여개국에서 드라마 형태로 동시 공개된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웹툰 '삼봉이발소'를 필두로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하일권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사진=네이버웹툰]
[사진=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2010년 6월부터 2011년 1월까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연재됐다. 차가운 현실 앞에서 꿈을 잃어버린 주인공이 '마술'이라는 소재를 만나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동화같은 이야기로 그려냈다. 흑백 작품임에도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기법들이 더해져 재미를 선사했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웹툰은 총 6부작의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으로 공개된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김성윤·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았으며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한다. 여기에 '나의 아저씨', '시그널' 등의 박성일 음악감독과 김이나 작사가가 음악을 맡았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통해 190여개국에 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