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덕수 총리 후보자에 대한 자료요청, 1천200건에 이르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월 2~3일 인사청문회 예정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요청 자료건수가 1천200건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후보자는 29일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총리실에 추가로 요청한 자료 87건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추가 자료 제출은 국회 인청특위가 자료 부족 등을 이유로 총리 인사청문회를 다음달 2~3일로 연기한 데 따른 후속 보완 조치이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사진=김성진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사진=김성진 기자]

이날 한 후보자 인사청문준비단이 추가로 제출한 자료는 ▲한 후보자의 법무법인 주요 활동사항 ▲법무법인 퇴직연금 현황 ▲사인 간 차용금 증빙자료 ▲국토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상 후보자의 부동산 거래기록 ▲후보자의 세금 납부 내역(5년치) 등으로 파악됐다.

후보자 배우자의 그림 판매 내역에 대해서도 판매시점과 판매소득 등을 제출했다.

 

준비단 측은 “오래돼서 물리적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자료, 제3자의 개인정보가 들어있어 후보자 개인이 일방적으로 공개하기 어려운 자료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자료를 제출했다고 보면 된다”며 “후보자 개인이 제출을 결정할 수 있고 현실적으로 확보 가능한 자료에 대해 최대한 성실히 제출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까지 국회 인청특위가 한 후보자에게 요청한 자료는 총리실에 직접 요청한 자료만 1천200건 이상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세종=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덕수 총리 후보자에 대한 자료요청, 1천200건에 이르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