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 후드 2종 국내 첫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 후드 2종 국내 첫 출시

일렉트로룩스가 프리미엄 주방 후드 '아일랜드 후드 900(ERI937ST)'과 '아일랜드 후드 600(ECI6300S)' 2종을 출시했다. 일렉트로룩스의 주방 후드가 국내에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렉트로룩스 '아일랜드 후드 900' [사진=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 '아일랜드 후드 900' [사진=일렉트로룩스]

신제품은 자사의 전기레인지와 자동으로 연동되는 게 특징이다. 전기레인지를 켜면 쿡탑과 후드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후드가 자동으로 작동하며, 별도의 후드 조작이 필요 없어 핸즈 프리로 편리한 조리 환경을 제공해준다.

◆ 엡손, 제11회 사회공헌대상 'ESG 부문 대상' 4년 연속 수상

한국엡손이 '2022 제11회 사회공헌대상'에서 4년 연속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회공헌대상은 나눔 문화 확산과 살기 좋은 사회 만들기에 공헌하는 모범적인 기업·기관을 발굴하는 시상식으로 학술교육, 사회 복지, 자원봉사, 지역사회발전, 공유가치창출(CSV), ESG, 환경보전 등 13개 분야에 걸쳐 시상한다.

엡손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디테일(Details For Tomorrow with U)' CSV 활동 ▲은평천사원 CSR 활동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한 '온도 낮추기(Turn Down the Heat)'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높게 평가받았다.

◆ 쿠쿠, '스팀 토스터' 출시로 라인업 확장

쿠쿠전자가 '스팀 토스터(모델명 CT-AS101W)'를 출시하며 홈카페 가전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쿠쿠전자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토스터로 스팀을 이용해 집에서도 전문 베이커리 못지않게 맛있는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다.

쿠쿠전자 스팀 토스터 [사진=쿠쿠]
쿠쿠전자 스팀 토스터 [사진=쿠쿠]

쿠쿠 스팀 토스터는 제품 내부에서 물이 가열돼 스팀을 발생시킨 후 토스터 내부에 가득 찬 스팀이 빵 표면에 닿아 얇은 수분막을 형성해 굽는 방식이다. 3분 동안 오래 지속되는 풍부한 스팀이 빵 겉면을 바삭하게 굽고, 빵 속 수분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맛은 살려준다.

◆ 팅크웨어, 3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팅크웨어가 아이나비 전자지도에 대한 3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69개 시, 군, 구의 신설, 부분 개통된 42개의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 중앙대학교광명병원, AC호텔서울강남, 성남아트리움 등 주요 관심 지점(POI)은 새로 추가, 변경했다.

팅크웨어는 전국적으로 변화하는 도로 정보의 빠른 업데이트를 위해 현지 조사를 통한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 분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 6회, 2개월 단위로 정기적인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위한 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레노버, '씽크센터 M' 시리즈 3세대 선봬

한국레노버가 다양한 폼팩터와 기능으로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씽크센터 M' 시리즈 3세대를 출시했다.

레노버 '씽크센터 M' 시리즈 3세대 [사진=한국레노버]
레노버 '씽크센터 M' 시리즈 3세대 [사진=한국레노버]

씽크센터 M 시리즈 3세대는 타이니, 소형, 타워형 등 세 가지 폼팩터로 구성된다. 폼팩터별로 메인스트림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스펙의 제품이 출시돼 업무 환경과 수행 작업에 맞춰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세라젬,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차세대 소재 개발 협력

세라젬이 세라제머 서울타운에서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차세대 소재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라젬 홈 헬스케어 제품에 접목할 수 있는 첨단 소재와 신기술 등을 개발·상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라젬과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기술 공동 연구 ▲정부과제 공동 수행 ▲학술 교류와 신기술 개발 ▲기술 이전을 통한 신기술 접목과 제품 상용화 ▲기술 자문과 인력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 리소코리아, 세계 최대 속도 '컴컬러 GL 시리즈' 발표

리소코리아가 풀컬러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의 새로운 프로페셔널 잉크젯 라인인 'GL 시리즈'를 발표했다. GL 시리즈(GL9730, GL7430)는 문서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과 관공서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프로페셔널 프린터 제품이다.

리소코리아 '컴컬러 GL 시리즈' [사진=리소코리아]
리소코리아 '컴컬러 GL 시리즈' [사진=리소코리아]

GL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빨라진 속도와 사무실용 프린터 기준 세계 최고 속도를 구현했다. 분당 GL9730 모델은 165매, GL7430은 140매를 출력한다. 이전 세대인 GD 시리즈는 GD9630 모델이 160매, GD7330 모델이 130매였다.

◆ NXP, 보안 인증 신제품 엣지락 A5000 공개

NXP 반도체가 보안 인증 신제품 엣지락 A5000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IoT 사용 사례, 스마트 시티 인프라, 연결된 산업 장비 등 제품 수명 주기 동안 보안이 중요한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다.

엣지락 A5000은 인증 메커니즘을 활성화하기 위해 AVA_VAN.5(OS까지)를 통과한 공통평가기준(CC) 평가보증등급(EAL) 6등급 이상의 매우 안전한 공인 인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든 유형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프로세서 또는 와이파이 SoC(Wi-Fi SoC)와 같은 연결 플랫폼과 함께 턴키 인증 플러그인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 후드 2종 국내 첫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