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청호나이스가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표준사용면적 160㎡, 108㎡)을 출시했다. 160㎡(48형) 제품의 경우 CO₂센서가 추가로 적용돼 실내 이산화탄소농도를 수치와 색상으로 표시해준다.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사진=청호나이스]

신제품은 공기청정은 물론 살균도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으로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걸러낸다. 살균모드 설정 시 UV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를 살균해 실내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올린다.

◆ 코웨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관왕 달성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17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18년 연속, 비데 부문 18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다.

◆ 웰스, '미네랄 물맛'으로 물맛품평회서 골드 등급 획득

웰스의 정수기 3종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제6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상위 등급인 '골드'를 획득했다. 이번 품평회에서 골드 등급을 받은 정수기는 '웰스 미미 정수기', '웰스 tt 정수기 UV+',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등 3종이다.

물맛품평회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한 웰스 정수기 3종 [사진=웰스]
물맛품평회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한 웰스 정수기 3종 [사진=웰스]

웰스정수기는 중금속 및 각종 유해물질과 악취를 흡착 제거하고 미네랄을 첨가하는 6단계 필터링 방식을 적용해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시원한 뒷맛이 살아있는 물맛으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엡손,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기업의 책임' 에코 웨비나 개최

한국엡손이 글로벌 환경 트렌드와 기업의 ESG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기업의 책임' 에코 웨비나를 진행했다. 정수종 서울대학교 교수와 김익수 환경일보 대표이사, 김대연 한국엡손 이사가 연사로 나섰다.

엡손은 다양한 주제의 산업 동향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EPIC 컨퍼런스를 2017년부터 진행해왔다. 헬스케어, 교육, 금융, 물류, 제조 등 각 분야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 B2B, B2C 산업 현황을 알아보고, 엡손의 제품과 솔루션을 적용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전개를 지원하고 있다.

◆ 후지필름 코리아, '플라워 포엠' 전시회 2주 연장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파티클에서 열리고 있는 주지훈 작가의 '플라워 포엠(FLOWER POEM)' 전시회를 2주 연장한다. 이 전시회는 당초 내달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관람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4월 21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후지필름 코리아 '플라워 포엠' 전시회 [사진=후지필름 코리아]
후지필름 코리아 '플라워 포엠' 전시회 [사진=후지필름 코리아]

지난 2월 24일 오픈한 '플라워 포엠'은 봄의 상징인 '꽃'을 주제로 한 주지훈 작가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전시회다. 작가가 꽃으로부터 받았던 위로의 경험, 감정 등을 작품속에 고스란히 녹여냈다.

◆ 가민코리아, '가민 런 클럽' 2022 온라인 러닝 봄학기 개강

가민이 러닝 커뮤니티 '가민 런 클럽(GRC)'을 통해 달리기 강습 프로그램인 '2022 온라인 러닝 봄학기'를 진행한다. 다양한 러닝 팁을 공유할 수 있는 러너 전용 커뮤니티인 GRC는 현재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8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첫 정규 강습 프로그램인 이번 봄학기는 오는 4월 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다수의 대회에서 수상 이력을 갖춘 김영진 마라토너와 나주시청 소속의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 임경희 코치가 공식 코치진으로 초빙됐다.

◆ 팅크웨어, '아이나비 IAN-10' 선봬

팅크웨어가 안드로이드 오토 셋톱박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IAN-10'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팅크웨어의 클라우드 기반 통신형 지도 플랫폼 '아이나비 3D 맵'을 탑재했으며, 차량 순정 LCD 모니터를 통해 전국 대부분의 건물과 지형을 실사에 가깝게 표현한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IAN-10' [사진=팅크웨어]
팅크웨어 '아이나비 IAN-10' [사진=팅크웨어]

멀티미디어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안드로이드 9.0 OS가 적용돼 터치 한 번으로 앱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HDMI 출력을 이용해 2열 모니터로 동시에 송출할 수 있다.

◆ 리본필라테스x모티프, 통합 피트니스 서비스 제공 MOU

국내 필라테스 체인 리본코퍼레이션이 온라인 피트니스 서비스 스타트업 에이치랩과 신체 건강 데이터 기반의 온오프라인 통합 피트니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운동 목표와 운동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에 따른 운동 효과를 측정하고 실감할 수 있게 됐다.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나 끊김 없는 정밀한 운동 케어와 운동 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