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벤처스, 비대면 진료 플랫폼 '메듭'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듭' 누적 투자금 30억원…올해 서울 전 지역으로 서비스 확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메듭'의 운영사인 메디르가 카카오벤처스와 두나무앤파트너스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프리시드 단계를 포함한 누적 투자금은 30억원이다.

메디르는 비대면 병원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의료의 영어인 '메디컬(Medical)'과 의료 소비자-병원-약국을 '매듭'처럼 단단하게 묶는다는 의미를 취합해 '메듭'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비대면 진료 플랫폼 '메듭' 이용 장면. [사진=카카오벤처스]
비대면 진료 플랫폼 '메듭' 이용 장면. [사진=카카오벤처스]

메듭은 본인 위치를 바탕으로 2km 이내의 병원에서 화상 진료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후 배달원이 진료를 본 병원과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약을 이용자에게 전달해 주는 구조다. 본인 위치를 기준으로 근거리의 병원만 노출되도록 한 '하이퍼로컬 정책'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화상 진료를 넘어 추가 진단이 필요할 경우 병원으로 이동해 더 깊이 있는 대면 진료 연계가 가능해진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해당 의사와 연속성 있는 진료가 가능해지고, 오진의 확률도 대폭 낮출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병원과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약 배달을 받을 수 있다 보니 약국의 약 재고가 없는 상황이 줄고, 배달 속도가 빨라지는 장점도 생긴다.

메듭은 하이퍼로컬 정책을 통해 지역 의료 접근성을 높였다. 지역 병원 이용상태나 약 보유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특정 병원이나 약국에 대한 쏠림이 없도록 하는 데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를 통해 1차 의료 붕괴를 막는 데도 도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로나19 이후 재택치료 환자가 급증하면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 사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자료에 의하면 전체 비대면 의료 서비스앱 사용자수가 지난 1월 57만명에서 2월 150만명으로 1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듭은 현재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등 서울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진료 플랫폼 가운데 강남 지역 기준으로는 가장 많은 병원·약국과 제휴를 맺었다. 메디르는 올해까지 서울 전 지역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비대면 진료 플랫폼 '메듭'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