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시아나항공, 16년 연속 '5스타' 항공사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비스품질 부문'서 달성…'코로나19 안전 부문'도 5스타 선정돼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영국 스카이트랙스로부터 16년 연속 '서비스품질 5스타 항공사'와 2022년 '코로나19 안전 등급 5스타 항공사'로 인정받았다고 9일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항공 서비스 품질 평가 기관으로, 매년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항공사를 선정해 국제적으로 공인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평가 최고 등급인 '서비스품질 5스타 항공사'에 16년 연속으로 선정 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안전 등급 5스타 항공사'로도 공식 인증 받으며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아시아나항공이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부문 '5스타' 항공사로 선정됐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부문 '5스타' 항공사로 선정됐다. [사진=아시아나항공]

특히 '코로나19 안전 등급' 평가에서는 아시아나항공만의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ASIANA CARE+'를 통한 다양한 방역 활동을 실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16년 연속 '서비스품질 5스타 항공사' 달성에 이어 '코로나19 안전 등급'에서도 5스타 항공사에 선정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국이지만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아시아나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대표 고객 만족도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에서 18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공인된 기관들로부터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아나항공, 16년 연속 '5스타' 항공사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