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5대 시중은행, '횡령' 오스템임플란트 편입 펀드 가입 중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국내 시중은행들이 1천880억원 횡령 사태로 주식 거래가 중단된 오스템임플란트 편입 펀드의 신규판매를 잇따라 중단했다.

신한은행은 7일 고객보호 차원에서 펀드 상품의 설정금액 중 오스템임플란트의 비중이 1% 이상 편입된 한국투자네비게이터증권투자신탁 1호, KB밸류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등 17종과 KODEX헬스케어 상장지수펀드(ETF) 1종 등 총 18종에 대한 신규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도 오스템임플란트가 편입된 펀드의 신규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펀드 상품의 설정금액 중 오스템임플란트의 비중이 1% 이상 편입된 △DB바이오헬스케어증권투자신탁1호 △한국투자네비게이터증권투자신탁1호 △KB밸류초이스30증권투자신탁 등 5개 펀드에 대한 신규 판매를 중단한다.

KB국민은행은 오스템임플란트를 편입한 KB중소형주 포커스 펀드를 포함한 총 43종 펀드의 신규판매를 중단한다. 앞서 하나은행은 투자 자산에 오스템임플란트가 단 1주라도 담긴 77종 펀드의 신규 가입을 중단했다. NH농협은행도 오스템임플란트가 편입된 29종 펀드의 신규 가입을 중단했다.

앞서 지난 4일 하나은행도 "오스템임플란트를 편입한 펀드에 대한 신규 판매중단 및 편입비중에 따른 추가입금, 자동이체 제한을 안내한다"고 공지했다. 이어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거래정지 기간 동안 해당 편입종목의 가격은 작년말 종가로 펀드 기준가에 반영돼 향후 거래재개 시 펀드에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5대 시중은행, '횡령' 오스템임플란트 편입 펀드 가입 중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