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百,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한정판 단독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롯데백화점 한 직원이 매장에 진열된 '노벨티 눕시' 패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한 직원이 매장에 진열된 '노벨티 눕시' 패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롯데百,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한정판 단독 출시

롯데백화점이 오는 13일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과 기획한 '노벨티 눕시' 한정판 숏패딩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반다나 컬렉션'에 이어 새로운 스타일의 '노벨티 눕시 페이퍼 컬렉션'을 기획해 더 강력해진 디자인과 소재를 통해 한번 더 숏패딩 열풍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노벨티 눕시 숏패딩 상품은 MZ세대의 스타일을 반영해 마치 종이를 구긴 듯한 모양의 '페이퍼' 패턴을 적용해 스트릿한 감성을 입혔고, 시그니처 로고 패치는 빛을 반사하는 '리플렉티브' 소재를 적용해 재미적인 요소를 더했다. 사이즈도 최근 스트릿 패션에서 오버 사이즈 스타일로 입는 트렌드를 감안했다.

◆ G마켓·옥션, 소방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 수상

G마켓과 옥션이 지난 9일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올해 민간 유통기업으로는 최고 영예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제59주년 소방의 날 정부포상은 소방발전에 기여하고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및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이 있는 일반국민, 공무원,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G마켓과 옥션은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순직·공상 소방관지원 등 소방복지제고 ▲대국민 소방관 인식 및 소방안전의식 제고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G마켓과 옥션은 2017년부터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나눔쇼핑 기금으로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현재까지 국내 유통업체 중 최대규모인 누적 30억2천400만원에 달하는 소방지원을 전개해오고 있다.

◆ 이마트24, 유튜버 '와디'와 손잡고 한정판 커플양말 판매

이마트24가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와 협업한 한정판 커플 양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커플 양말은 '커플'을 콘셉트로 한 이마트24의 빼빼로데이 마케팅의 일환이다.

커플양말은 와디가 론칭 한 양말 브랜드 '올아이즈다운'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여성용은 그린, 남성용은 블랙으로 디자인했다. 특히 양말 디자인에 'E'자를 강조해 이마트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여냈다. 1천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판 커플 양말을 구입하려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이마트24 앱에서 예약구매를 통해 양말을 결제하고, 수령할 점포와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 구매한 상품은 원하는 날짜에 이마트24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 GS더프레시, 지역 상품 매입량 49% 확대

GS더프레시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와 협업해 매입한 물량이 전년보다 평균 4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S더프레시는 전국 산지에서 생산된 각종 제철 신선 상품을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고 지자체 상품 판로 확대 및 농가 지원을 위해 꾸준히 업무협약을 확대해가며 상생 경영을 펼쳐 왔다. 현재 GS더프레시는 밀양시·고창군·부여시·충남도 등 10여개 지역과 업무협약을 맺고 ESG 경영의 선봉장으로 나서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10일부터 진행하는 2차 '밀양 농산물 산지 직송전'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GS더프레시가 올해 밀양시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매입량은 지난해 보다 1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2차 직송전은 때이른 초겨울 한파로 전년도에 비해 가격이 오른 상추·부추·고추·단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티몬, '광클릭빅세일' 마지막 날 11% 페이백 프로모션

티몬이 '광클릭빅세일' 행사 마지막 날인 오는 11일 하루간 일부 매장에서 상품 구입시 구매금액의 11%를 적립금으로 추가 지급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1% 페이백 이벤트는 티몬의 대표 매장인 '10분어택', '단하루', '만원의행복'에서 상품 구매 시 적용된다. 슈퍼세이브 회원의 경우 기존에도 구매금액의 2%가 추가 적립되는 혜택이 있어 최대 13%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몬은 11일 오전 11시에 오픈 되는 반값할인을 통해 ▲구찌 숄더백 ▲대한항공 제주도 항공권 ▲LG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 ▲애플 에어팟 프로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오른쪽 네번째), 민영기 롯데제과 대표이사(오른쪽 다섯번째), 김영록 원통초 교장(왼쪽 다섯번째) 등이 스위트스쿨 2호점 개관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오른쪽 네번째), 민영기 롯데제과 대표이사(오른쪽 다섯번째), 김영록 원통초 교장(왼쪽 다섯번째) 등이 스위트스쿨 2호점 개관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스위트스쿨', 강원도 인제 원통초에 2호 개관

롯데제과가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원통초등학교에 두번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

스위트스쿨 사업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된다.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시설 구조와 디자인은 아이들에게 더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들어졌다.

2호 스위트스쿨은 원통초등학교 내 일부를 활용해 약 150㎡(67평) 규모로 만들어졌다. 이번 스위트스쿨의 이름은 '꿈담터 놀이터'로, 원통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이름을 지었다.

◆ 동원F&B-마이셰프, MZ세대 '프로슈머' 위한 공모전 진행

동원F&B가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MZ세대 프로슈머를 위한 레시피 공모전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MZ세대 프로슈머를 겨냥해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동원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등 동원F&B 제품들을 주재료로 활용해 본인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마이셰프 공식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개인 SNS에 '#동원참치', '#리챔', '#동원골뱅이', '#마이셰프', '#밀키트데뷔전'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레시피 이름, 사진, 콘셉트 등을 게시하면 된다. 수상작은 주제 부합성, 참신성 등을 평가해 선발될 예정이며, 마이셰프는 해당 레시피를 밀키트 개발에 반영해 내년 초 제품화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 농어촌상생협력기금 60억원 출연

LG생활건강이 농어촌 지역의 문제 해결과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ESG 활동으로 3년간 60억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 현물을 지원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협약을 통해 풍수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 저소득층과 여성 농어업인, 청소년, 독거노인 등에게 생필품을 정기 지원한다.

LG생활건강은 특히 주요 사업장이 있는 충청지역 농어촌을 중심으로 비영리단체, 지방자치단체 등과 연계해 지역축제 활성화, 여성 영농인 지원, 청소년 환경·진로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깨끗한나라, 지역사회 환경정화 기여…'클린사이클' 캠페인 일환

깨끗한나라 음성공장 및 자회사 보노아 임직원이 지난 5일 '클린사이클' 캠페인 일환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올해 들어 6번째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으로 시간으로 환산하면 총 541시간에 달한다.

클린사이클은 깨끗한나라의 ESG 경영 강화라는 경영 목표 아래 진행하는 대표 CSR 캠페인으로 '자원순환'과 '나눔순환' 활동으로 구성된다. 깨끗한나라 음성공장 및 자회사 보노아 임직원은 공장 인근의 응천 및 근린공원에서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밖에도 깨끗한나라는 올해 서웊숲, 미호천, 은적산 등 본사와 공장이 위치한 지역사회 내 산, 하천, 근린공원 등에서 환경정화 및 생태계 보존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오비맥주, 다양성 존중받는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

오비맥주가 조직 내 구성원 모두가 존중받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 다양성과 포용(Diversity and Inclusion·D&I) 문화 확산 주간'을 개최한다.

오비맥주는 조직 내 연령·성별·인종·국적·배경 등이 다른 구성원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일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이번 주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는 '당신을 존중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오는 16일까지 ▲리더와의 대화 ▲교육 ▲임직원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한 D&I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百,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한정판 단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