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리디 웹툰 서비스 '만타', 북미 출시 1년만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디 인기 웹소설 웹툰화한 작품 중심으로 흥행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리디(대표 배기식)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가 북미 출시 1년여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5일 발표했다.

'만타'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월 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해 미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만화 앱 다운로드 1위에 오른 바 있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는 '만타'에 '참아주세요, 대공' 등 리디의 인기 웹소설들을 웹툰화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참아주세요, 대공'은 '만타'에 공개한 지 1개월만에 조회수 190만뷰를 돌파했다.

리디 관계자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화에 심혈을 기울인다"며 "장르 및 정서, 언어 등 문화적 차이를 고려해 작품 내용 중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사전에 점검하고, 번역 역시 전담팀의 교차 확인을 거쳐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리디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통해 '만타'가 글로벌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만타'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확산에 무게를 두고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디 웹툰 서비스 '만타', 북미 출시 1년만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