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기아 쏘렌토, 英 매체 '최고의 카라반 견인차'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기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렌토가 캠핑용 카라반 견인 성능이 뛰어난 차량을 뽑는 영국 '토우 카 어워드 2021'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기아는 4일 토우 카 어워드를 주관하는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왓카가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실용성, 안전성 등을 높게 평가해 쏘렌토를 종합 우승 차량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아 쏘렌토가 영국 '토우 카 어워드 2021'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기아 ]
기아 쏘렌토가 영국 '토우 카 어워드 2021'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기아 ]

쏘렌토는 BMW X5, 폭스바겐 파사트,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왓카는 이번 어워드에서 소형 해치백부터 럭셔리 SUV까지 약 40개 차종에 카라반을 장착한 상태에서 고속 주행과 제동 등을 테스트했다. 쏘렌토 우승 요인은 중량 1,661㎏, 최대 견인 중량 2,500㎏에도 끄덕없는 2.2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평가됐다.

왓카는 "쏘렌토의 디젤 엔진은 무거운 카라반을 이끄는 데 이상적"이라며 "8단 DCT는 엔진의 강력한 힘을 부드럽게 소화하며 변속해 시속 30에서 60마일 가속을 단 11.3초 만에 끝낸다"고 설명했다.

쏘렌토의 주행 안정성과 실용성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왓카는 "시속 60마일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하다"며 "이는 더 무겁고 비싼 SUV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 쏘렌토, 英 매체 '최고의 카라반 견인차'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