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ESA, e스포츠협-농심 손 잡고 e스포츠산업아카데미 개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스포츠산업아카데미 9월 개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e스포츠아카데미는 한국e스포츠협회, 농심e스포츠와 함께 올해 9월부터 e스포츠 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세 기관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함께하는 첫 사업이다.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는 평소 e스포츠 산업에 관심을 갖고 해당 분야로 이직 혹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게임단 ▲e스포츠 리그 운영사 ▲미디어 ▲e스포츠 교육 및 육성 사업 ▲e스포츠 데이터 분석 등 e스포츠 산업 내 다양한 필드를 14주에 걸쳐 다룬다.

해당 프로그램은 e스포츠 분야별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LCK 이호민 운영 팀장, 농심e스포츠 오지환 대표,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을 비롯한 업계를 대표하는 현직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업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한국e스포츠협회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중 우수 수료생에게는 표창장과 농심 e스포츠, 한국 e스포츠 아카데미 등 e스포츠 관련 기업에서의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의 수강 신청은 8월 23일부터 9월 2일 자정까지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한국 e스포츠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SNS 채널 혹은 이미지 속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원완희 한국e스포츠아카데미 원장은 "유능한 선수는 우승을 가져오고 유능한 인재는 산업을 성장시킬 수 있다. 업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한 만큼 e스포츠 커리어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좋은 취지에 협력해주신 한국e스포츠협회와 모든 초청 강연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은 "e스포츠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e스포츠 전문가 양성은 선수 육성만큼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산업 아카데미를 통해 한국 e스포츠에 활력을 불어넣을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라며, 협회도 양질의 교육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ESA, e스포츠협-농심 손 잡고 e스포츠산업아카데미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