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엔비디아의 ARM 인수 '산 넘어 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U·中 심사기간 장기화…英 "국가안보 이유로 승인불허 예상"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그래픽칩 전문업체 엔비디아의 영국 반도체 설비업체 ARM 인수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기간이 소요되거나 불발로 끝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영국의 규제기관인 CMA는 엔비디아가 ARM을 인수할 경우 국가의 핵심 기반 시설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봤다.

엔비디아는 경쟁사를 견제하기 위해 ARM의 기술에 경쟁사가 접근할 수 없도록 차단해 불공정 경쟁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유럽연합(EU)과 중국도 엔비디아의 ARM 인수 심사에 더 많은 기간을 할당해 당초 예상보다 심사기간이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의 ARM 인수가 각국 규제기관의 까다로운 심사로 지연되거나 불발로 끝날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의 ARM 인수가 각국 규제기관의 까다로운 심사로 지연되거나 불발로 끝날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는 지난해 ARM 인수를 전격 발표했고 양사 합병 작업을 2022년 3월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러한 예상과 달리 시장 분석가들은 영국 규제기관이 국가 안보를 이슈로 ARM의 매각을 불허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영국의 법률은 기업인수시 두 회사의 매출합산이 100만파운드를 초과하면 조사를 받도록 되어 있다. 엔비디아와 ARM의 매출을 합산할 경우 35억달러에 이르러 조사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CMA는 영국 금융기관과 의료 시스템 등을 포함한 핵심 기간 시설에 사용하고 있는 ARM 자산을 매각할 경우 해커들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어 이를 이유로 양사의 합병을 강력하게 차단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비디아의 ARM 인수 '산 넘어 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