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특징주] 도이치모터스, 2분기 최대실적에 강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진=아이뉴스24 DB]
[사진=아이뉴스24 DB]

26일 오전 9시 24분 현재 도이치모터스는 전 거래일보다 3.53% 오른 8천2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는 이날 잠정 영업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2분기 매출액 4천929억원, 영업이익 2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1.1%,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5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도이치모터스 측은 "BMW 신차 판매와 A/S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더해 포르쉐를 취급하는 도이치아우토의 판매량 증대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또 할부금융 계열사 도이치파이낸셜의 영업적 시너지가 발휘되고 있다는 점과 수원 도이치오토월드의 영업이 안정화되는 점을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도이치모터스는 하반기로 갈수록 중고차 매매 수요 증대에 따라 플랫폼 및 금융 수익을 늘려나가는 도이치오토월드와 도이치파이낸셜을 통해 질적 성장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서 구조적 성장을 달성함과 동시에 외부 요인에 흔들리지 않았던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더해져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작년 처음 실시한 배당을 올해도 안정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도이치모터스, 2분기 최대실적에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