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엔터테인먼트, LCK와 파트너 계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폰서 마케팅 등 진행할듯

LCK 트로피를 사이에 두고 포즈를 취한 박종철 카카오엔터 플랫폼 사업부문장(좌)과 오상헌 LCK대표(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LCK 트로피를 사이에 두고 포즈를 취한 박종철 카카오엔터 플랫폼 사업부문장(좌)과 오상헌 LCK대표(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부문장과 오상헌 LCK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2021년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부터 협업을 진행했다. 당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IP '나혼자만 레벨업'과 LCK를 연계한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향후 LCK와의 협업 범위를 넓혀 서머 스플릿부터 본격적으로 스폰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현재도 2021 LCK 서머 개막을 맞아 LCK를 소재로 한 '21' LCK 서머: 서머 이즈 커밍(Summer is Coming)'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이고 있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부문장은 "LCK는 세계 e스포츠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리그이자, 글로벌 MZ 세대가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 이 두 회사의 협업이 양사의 글로벌 행보에 무궁무진한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상헌 LCK 대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갖고 있는 소프트 파워는 한국을 넘어 세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LCK 또한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이 시청하고 있고 6개 국어로 중계될 정도로 국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 모두 국제적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로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엔터테인먼트, LCK와 파트너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