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어반베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중장기 파트너십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프롭테크와 호스피탈리티 분야 핵심역량·인프라 활용 사업시너지 창출

지난 7일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이사(왼족)와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어반베이스]
지난 7일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이사(왼족)와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어반베이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중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어반베이스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프롭테크와 호스피탈리티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은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공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서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와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지난 7일 63빌딩 58층 터치더스카이에서 만나 비즈니스 협력 및 공동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양사 보유 역량 및 인프라를 연계해 주거와 인테리어 시장에서 미래지향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는 데 상호 합의하고, 프롭테크 분야의 신기술을 접목해 선도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사업을 도모하는 것을 주요 협약 내용으로 한다.

어반베이스는 2D 도면 3D 자동 모델링 기술, 3D 홈디자인, 공간분석 기반 AR 등 가상과 현실의경계를 허무는 비대면 기술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그간 홈퍼니싱 브랜드 중심으로 활용됐던 기술들을 부동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에 확대 적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408개의 객실을 갖춘 특급호텔 더 플라자 서울과 100실 규모의 여수 호텔 벨메르, 전체 5천200객실의 국내 12개 직영 리조트, 해외 1곳(사이판 월드리조트), 골프장 5곳(108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플로리스트를 보유한 지스텀 플라워샵, 63빌딩 내 레스토랑과 63컨벤션센터, 로얄새들 승마클럽, 워터파크,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반베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중장기 파트너십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