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강원도청, 양자정보통신 등 디지털 뉴딜 분야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관 협업 통해 해킹방지 기술 사업화 협력

KT 로고 [사진=KT]
KT 로고 [사진=KT]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강원도청과 손잡고 양자정보통신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KT는 디지털 뉴딜 분야 중 하나인 양자정보통신 기반 확대를 핵심 내용으로 한 업무 협약(MOU)을 서울 종로구 KT West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장과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가 참석했다.

KT는 양자정보기술 확산을 위해 국내 10개 산학연이 참여하는 국내 기술개발 생태계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KT와 강원도청은 코위버, EYL 등 양자암호 및 양자정보통신 분야 강소기업들과 함께 관련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KT와 강원도청은 ‘2020년 디지털뉴딜 공모사업’인 ‘강원도청~춘천시청 간 양자암호인프라 시범구축사업’을 통해 양자정보기술을 활용 할 수 있는 사업기회를 협력사와 공동으로 개발한다. 향후 이를 토대로 양자정보통신 보급을 확대하고, 관련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에서 개발한 양자정보통신 기술의 국제 표준화를 선도하고 중소기업 기술지원, 연구개발(R&D) 사업 협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나설 계획이다.

강원도청은 지역 거점 대학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국가지원사업에 새로운 과제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양자정보통신 인프라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수정 부문장은 “강원도청과 함께 강원도를 양자암호통신 기술 개발과 사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원도 디지털 뉴딜 사업을 통해 강원형 ICT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강원도청, 양자정보통신 등 디지털 뉴딜 분야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