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은행, 5억유로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역대 최저수준 금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SG 채권 관심 반영해 소셜본드 형태로 발행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간판 [사진=조성우 기자]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간판 [사진=조성우 기자]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5억 유로 규모의 중장기 외화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발행 채권은 고정금리 유로화 표시 커버드본드로 만기는 5년이다. 발행금리는 연 -0.170%다. 발행주관사는 BNP파리바, 씨티, JP모건, 소시에테제네랄, 크레디아그리콜 증권이 맡았으며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와 피치로부터 최고등급인 'AAA'의 신용등급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소셜본드 형태로 발행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유로화 커버드본드는 마이너스 금리로 발행됐을 뿐만 아니라 한국물 유로화 공모채 중 역대 최저 금리 수준이고, 조달 수단 다양화·투자자 저변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외국 투자자들의 한국물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반영한 것으로, 올해 국내 금융기관들의 금융채 발행 여건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채권의 발행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5억유로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역대 최저수준 금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