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 막바지 점검…준공 눈앞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화물청사 내 약 1천600평 규모…최신 장비 훈련시설 구축

티웨이항공이 항공훈련센터 최종 준공을 앞두고 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항공훈련센터 최종 준공을 앞두고 있다. [티웨이항공]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티웨이항공이 항공훈련센터 최종 준공을 앞두고 훈련장비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약 1천600평 규모의 훈련센터 건립 공사를 이어온 티웨이항공은 최근 종합통제실, 객실본부, 운항본부 등의 사무실 입주를 완료하고 미설치된 훈련시설물의 막바지 설치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장비들은 전세계 유수 항공사들의 훈련 시설을 전문적으로 제작해온 독일 TFC사의 최신 장비로 실제 기내와 동일한 환경에서 승무원들이 소프트웨어를 통한 정상·비정상 상황을 반영한 시청각 훈련이 가능하다. 버추얼 슬라이드 시스템을 통해 주야간, 이착륙, 날씨 변화 등 폭넓은 상황을 연출해 훈련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좌석·선반·오븐 등 기내 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구역에 실제로 연기와 불이 발생하는 모의 기내 화재 훈련 시설을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해 실전과 같은 화재진압 훈련도 가능케 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를 통해 비상구 실습장비, 비상탈출 실습장비, 미끄럼틀, 화재진압실습장비, 비상장비실습실, 응급처치, 보안 실습실 등 대부분의 비상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훈련 시설을 구축하게 됐으며, 연내 최종 완공 후 전 승무원들의 훈련을 순차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실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들여 최상의 훈련 시설을 구축하게 됐다"며 "많은 승객들을 다시 만나는 그날을 대비해 쉼 없는 안전 훈련을 철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 막바지 점검…준공 눈앞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