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자 4명 확정…윤종규·허인·이동철·김병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추위, 9월16일 인터뷰 진행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차기 K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에 윤종규 KB금융 회장을 비롯한 4인이 선정됐다.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가 28일 오전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김병호 전 하나금융 부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가나다 순) 총 4인을 회장 최종 후보자군(숏리스트)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병호 전 하나금융 부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 [KB금융]
(왼쪽부터) 김병호 전 하나금융 부회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 [KB금융]

허인 KB국민은행장은 2017년부터 국민은행장을 역임 중이며 KB국민은행 여신심사본부 상무, 경영기획그룹 전무에 이어 영업그룹 부행장을 지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는 KB생명보험 경영관리 부사장, KB금융 전략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김병호 전 하나금융 부회장은 하나금융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비롯해 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부행장, 하나은행장을 지낸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과와 역량 평가자료 등을 참고하여 내외부 후보자군(롱리스트) 10인에 대해 자질과 역량, 회장 자격요건 부합 여부 등을 심도 있게 고려하고 투표를 실시했다.

이어 위원장이 최종 후보자 선정을 위한 인터뷰 수락 여부를 확인하고 회장 최종 후보자군 4인을 확정했다.

KB금융그룹 이사회 관계자는 "회장 최종 후보자군으로 선정된 내부 후보자들은 모두 그룹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충분히 쌓았고 경영승계 프로그램에 따라 내부에서 체계적으로 육성된 인물들이다"라며 "외부 후보자 또한 국내 유수 금융회사의 은행장 등 최고경영자(CEO)급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추위는 오는 9월16일에 최종 후보자군 4인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회추위 재적위원 3분의 2 이상의 득표를 얻은 후보를 회장 최종 후보자로 확정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자 4명 확정…윤종규·허인·이동철·김병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