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소니, 4K 콤팩트 카메라 2종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각각 광각렌즈와 광학 줌 기능 탑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소니코리아가 4K 60p의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는 콤팩트 카메라 2종을 23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POV 카메라 'SRG-XP1'과 BOX 카메라 'SRG-XB25'는 각각 광각 렌즈와 강력한 광학 줌 기능을 탑재했다.

 [출처=소니]
[출처=소니]

완전한 IP 기반 작동을 지원하는 SRG-XP1과 SRG-XB25는 단일 네트워크 케이블로 전력 공급부터 영상 전송 및 카메라 제어까지 간편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 HX 기능을 탑재해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NDI 호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연동도 가능하다. RTSP(Real Time Streaming Protocol)와 RTMP(Real Time Messaging Protocol)로 비디오와 오디오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POV 카메라 SRG-XP1은 100도 이상의 수평 시야각을 가진 렌즈를 채용해 설치 위치에 관계없이 전체 공간을 화면에 담을 수 있다. BOX 카메라 SRG-XB25는 넓은 공간에서 먼 거리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강력한 25배 줌 기능을 지원한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업무 및 학습 방식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효율적인 영상 회의 및 콘텐츠 제작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라며 "고품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작하고 배급하는데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소니코리아는 네트워크 기술력과 독자적인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니, 4K 콤팩트 카메라 2종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